【 가좌제일교회 성도들에게 드리는 담임목사의 목회서신 】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이는 그가 너를 새 사냥꾼의 올무에서와 심한 전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시 91:1-3)
주님의 그늘 아래 사는 가좌제일 공동체 모든 분들께 주님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주일 설교를 통해 성지순례 기간 동안 받은 은혜와 감격을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교회와 온 나라가 염려하고 걱정하는 가운데 성지순례 팀은 한 주간 가정에서 기도하며 지내기로 결정했었습니다. 함께 예배드리지 못함에 마음이 아팠으나 가정에서 영상을 보며 교회와 이 위기 극복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팀은 안동‧의성 성지순례 팀과 입‧출국 날짜, 일정 및 숙소 등이 전혀 겹치지 않았지만 수시로 건강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강에 이상이 있는 분은 전혀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
하루 빨리 이 상황이 호전되기를 바라지만 현 상황은 점점 악화되어 가는 듯합니다. 신천지가 교회를 공격한다는 소문이 사실로 확인되면서 더 이상 교회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지금의 시국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본 교단 총회 및 범 교단적으로 할 수만 있으면 오는 주일에는 온라인으로 각 가정에서 예배드리기를 권면하는 지침이 내려왔습니다.
우리 가좌제일 공동체는 이러한 국가적 위기의 순간에 머뭇거리지 않고 ‘가좌제일 공동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대응 메뉴얼’을 만들어서 지난 주일에 나눠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제 대응 단계를 한 단계 높여 교회 공동체와 지역 사회에서 책임성 있는 교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에 당회는 다음과 같이 결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1. 3월 1일 주일 예배 순연
1) 돌아오는 주일 예배는 한 주 순연합니다. 따라서 가정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먼저 주보를 교회 홈페이지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설교 영상을
주일 전에 온라인(유튜브, 홈페이지, 밴드, 카카오톡 등)에 올려 드리겠습니다. 주일에 주보를 참조하셔서 예배를 드리시고 순서에 따 라 설교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2) 교회학교(영유아부, 유치부, 아동부)는 총회에서 제작한 말씀 영상을 담임 교사를 통해 학부모님 께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내드린 영상을 통해 자녀들이 예배드릴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 를 바랍니다.
3) 3월 8일 주일 예배는 아직 결정된 사항이 없으며 차후 당회와 의논하여 결정된 사항을 공지하도록 하 겠습니다.
2. 교회사용 축소
당분간 교회는 1층과 지하의 주차장 셔터를 내려 놓겠습니다. 평일에 방문객들이 교회를 출입하는데 확진자가 한 명이라도 우리 교회를 들렸다 가면 14일간 완전히 교회를 폐쇄 조치해야 합니다. 그런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선제 조치를 취하여, 평일에 교회를 출입할 수는 있지만 교회 방문을 최소화 시키고, 출입의 동선을 한눈에 파악하려 합니다. 교역자와 사무실 직원은 정상 출근하여 근무합니다.
사랑하는 가좌제일 공동체 여러분,
이런 결정을 내리는 담임목사와 당회원의 마음은 더없이 아프고 힘듭니다. 이와 같은 예배에 대한 결정은 믿음이 있고 없고의 문제가 아닌 것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회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제적인 특단의 대책에 대해 성도들의 넓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꿈꾸는 가좌! 이루시는 하나님!
2020. 2. 26.
담임목사 김명서 드림
※ 온라인 헌금 안내 ▣ 인터넷뱅킹, 무통장입금, 폰뱅킹으로도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 입금시 성명 및 헌금명목을 반드시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홍길동(십일, 감사, 장학, 선교, 사회봉사, 헌당, 일천번제) 예금주 : 가좌제일교회 301-0224-5975-61(농협) |